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월중 오렌지‧바나나 2천톤 공급…최대 30% 할인 판매



경제정책

    3월중 오렌지‧바나나 2천톤 공급…최대 30% 할인 판매

    핵심요약

    농식품부, aT가 직수입한 오렌지‧바나나 대형마트에 공급 개시
    파인애풀‧망고 직수입도 빠르게 추진

    연합뉴스연합뉴스
    지난해 생산량 감소로 가격이 급등한 사과‧배의 수요를 대체하기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를 통해 직수입한 오렌지‧바나나 등 수입 과일이 제로마진으로 시장에 공급된다.

    21일 농림축산식품부는 aT가 직수입한 오렌지‧바나나가 이날부터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 공급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품목은 대형마트에 최대 20%까지 할인 공급돼 대형마트의 자체 할인까지 더해지면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정부는 이달 중 바나나 1400여톤, 오렌지 600여톤 등 모두 2천여톤 이상을 시장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 18일 직수입 품목을 대폭 확대하기로 함에 따라 파인애플, 망고 등도 최대한 빠르게 도입하기로 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한편, 올해 수입과일 할당관세 물량은 현재 7만6651톤이 통관 완료됐다.

    할당관세 적용 이후 현재 소비자가격은 1월 중순 대비 망고는 41.7%, 파인애플은 10.7%, 오렌지는 3.9% 각각 하락했다.

    박순연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난해와 같은 작황 부진이 반복되지 않도록 올해 사과‧배 등 생육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