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버님의 뜻 입니다" 부친상 조의금 1천만 원 기부한 유족 '귀감'



영동

    "아버님의 뜻 입니다" 부친상 조의금 1천만 원 기부한 유족 '귀감'

    핵심요약

    심재광 전 강릉시산립조합장 가족
    3일 강릉시청에 1014만 원 기탁
    "지역 취약계층 위해 써달라"

    심재광 전 강릉시산립조합장(사진 오른쪽)의 가족이 3일 강릉시청을 방문해 故심항섭(85)씨의 장례식 조의금 중 일부를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14만 원을 전달했다. 강릉시 제공심재광 전 강릉시산립조합장(사진 오른쪽)의 가족이 3일 강릉시청을 방문해 故심항섭(85)씨의 장례식 조의금 중 일부를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14만 원을 전달했다. 강릉시 제공
    돌아가신 아버지의 뜻을 받들어 조의금을 지역사회에 기탁한 가족이 사연이 전해지면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귀감의 주인공은 심재광 전 강릉시산립조합장과 그의 가족·친지다. 이들은 지난 달 17일 작고한 故심항섭(85)씨의 장례식 조의금 중 일부를 강릉시에 기탁하로 결정했다. 이후 3일 강릉시청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14만 원을 전달했다.

    고인의 부인 최미순씨와 심 전 조합장은 "많은 분들의 위로에 감사하는 마음과 평소 나눔을 강조하신 고인의 유지를 받들기 위해 조의금을 기탁했다"고 말했다.

    김홍규 시장은 "고귀한 뜻을 잘 헤아려 강릉시 복지증진을 위해 뜻 깊게 사용하겠다"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으로 귀감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희망강릉365 강릉시 지역연계모금으로 활용해 강릉시의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 운영에 사용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