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尹대통령 만남 제안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만나자"



국회/정당

    이재명, 尹대통령 만남 제안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만나자"

    이 대표, 오늘 윤석열 대통령과 4분여 전화통화
    "여야 없이 머리 맞대고 지혜 모아야 할 때"…다음주 만남 전망

    지난해 10월 인사나누는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지난해 10월 인사나누는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다음주 만날 것으로 전망된다.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19일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오늘 오후 3시 30분부터 4분여 동안 이재명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의 전화 통화가 있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은 이재명 대표를 포함한 더불어민주당 당선인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고, 이재명 대표의 건강 및 안부를 물었다. 이재명 대표는 감사의 뜻을 표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이재명 대표에게 내주에 만날 것을 제안했다"라며 "이 대표는 많은 국가적 과제와 민생 현장에 어려움이 많다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만나자고 화답했다"라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제안을 환영한다. '민생이 어렵다'라는 말로는 모자랄 만큼 국민 여러분의 하루하루가 고되고 지치는 상황이다"라며 "여야 없이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야 할 때다. 부디 국민의 삶을 위한 담대한 대화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