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에너지솔루션 1분기 영업익 1573억…전년比 75.2%↓



기업/산업

    LG에너지솔루션 1분기 영업익 1573억…전년比 75.2%↓

    AMPC 제외시 적자…전기차 전방수요 성장세 둔화 영향

    LG에너지솔루션 제공LG에너지솔루션 제공
    전기차 전방 수요 성장세 둔화 등 영향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급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57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5.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영업이익률은 2.6%다.

    매출은 6조128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9.9% 줄었고, 순이익은 2121억원으로 62.3% 감소했다.

    다만 이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상 첨단제조 생산 세액공제(AMPC) 1889억원이 포함된 것으로, AMPC를 제외하면 1분기 영업이익은 316억원의 적자를 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략고객향 수요에 적극 대응해 원통형 매출은 늘었으나, 전기차용 파우치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요 약세와 함께 메탈가 하락에 따른 판가 영향 지속으로 매출이 감소했다"며 "영업이익은 전방시장 수요 둔화에 따른 매출 감소와 가동률 조정에 따른 고정비 영향으로 하락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방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자 우선순위를 기반으로 투자 규모와 집행 속도를 조절하고 생산능력(CAPA) 운영 효율화와 비용 구조 최적화에 나설 것"이라며 "직접 소싱 영역을 확대하는 등 근본적인 재료비 절감과 밸류체인(가치사슬) 투자 등 원가 경쟁력 확보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