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법원 "김태우 징계위 열려야"…오늘 징계수위 결정



법조

    법원 "김태우 징계위 열려야"…오늘 징계수위 결정

     

    김태우 검찰 수사관(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개인 비위와 관련한 대검찰청 보통징계위원회 개최를 중지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행정법원 행정7부(함상훈 부장판사)는 11일 김 수사관이 낸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김 수사관 측은 이날 오후 2시 열리는 대검 보통징계위가 열려선 안된다며 법원에 가처분을 신청했다. 공익제보자인 김 수사관이 징계를 받는 것은 부당하는 취지다.

    이에 대해 재판부는 "김 수사관이 보통징계위에서 의견개진을 통해 징계절차의 부당함을 주장할 수 있다"며 "징계가 이뤄질 경우 그 징계의 위법성에 대해 행정소송을 통해 얼마든지 다툴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직 징계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앞으로 이뤄질 징계의결이 위법할 수 있다는 사정을 들어 징계위 자체의 금지를 구할 급박한 필요성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검 보통징계위(위원장 봉욱 대검찰청 차장)는 이날 오후 2시 대검에서 김 수사관의 징계 여부와 수위를 확정한다. 결과는 이날 밤늦게 나올 예정이다.

    앞서 대검 감찰본부(본부장 정병하 검사장)는 김 수사관이 △건설업자 최모씨 등으로부터 골프접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셀프 승진인사' 시도 △국토교통부 공무원 비위 관련 경찰의 최씨 수사 무마 시도 등의 비위를 저질렀다며 중징계인 '해임'을 요청한 상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