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북구협의회 보조금 부적정 집행 의혹



광주

    바르게살기운동 광주북구협의회 보조금 부적정 집행 의혹

    북구 "바르게살기운동 광주북구협의회 실태 점검과 자체 감사 펼치겠다"

    광주 북구청 청사 전경(사진=광주 북구청 제공)

     

    바르게살기운동 광주북구협의회가 보조금을 부적절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광주 북구의회 기대서 의원은 20일 낸 보도자료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 광주북구협의회(협의회)의 운영비와 활동비 내역을 확인한 결과 보조금이 부적정하게 사용된 사실이 확인됐다"며 "하지만 이를 감독해야 할 북구청은 지도·감독을 소홀히 했다"고 밝혔다.

    기 의원은 최근 협의회에 대한 비리 제보를 받고 보조금 집행 및 정산 서류 등을 조사한 결과 보조금이 부당하게 집행된 사실을 발견했다 주장했다.

    기 의원은 "협의회는 상근 근로자의 급여 일부 되돌려 받거나 행사 참석자 명단을 허위로 작성해 예산을 부풀렸다"며 "이밖에 보조금 집행 결과보고서를 부실하게 작성하고 회원이 운영하는 상점에서 물품을 구입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구는 협의회 측의 보조금 집행 보고서 내용만으로 정확한 사용처를 확인할 수 없었는데도 정확히 검토하지 않았다"며 "미온적 행정 처리가 부정행위를 방치한 것으로 북구는 보조금 환수 조치와 함께 재발 방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북구 관계자는 "협의회에 대한 실태 점검과 자체 감사를 펼치겠다"며 "부적정한 행위가 발견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광주북구협의회는 북구청으로부터 연간 4970만 원의 운영비와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