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욱 육군총장 "평화의 기반은 확고한 대비태세"



국방/외교

    서욱 육군총장 "평화의 기반은 확고한 대비태세"

    원인철 공군총장"전작권 전환 준비 내실있게 할 것"

     

    서욱 육군참모총장은 최근의 남북관계 상황에 대해 "정부가 어떠한 외교적 노력을 하느냐에 상관없이 (평화의)기반이 되는 것은 군의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라며 "대비태세를 철저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욱 총장은 15일 인사차 국방부 기자실에 들러 최근 김정은 북 국무위원장이 연합훈련과 관련해 남한 군부를 비판하는 등 한반도 평화가 어렵다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서 총장은 또 "육군총장으로 임기를 시작하면, 본연의 임무인 대비태세와 실전적 교육 훈련에 중점을 두고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며 "육군력을 모아 국방개혁 추동력을 발휘해서 미래로 나아가는 스마트한 육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복무여건 개선과 함께 장병 기강이 확립될 수 있도록 현장 장병들과 소통을 잘하고, 필요하면 발로 뛰고 현장도 나가서 장병들과 소통하고, 부대 및 부서와 소통하는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서 총장은 전임 김용우 육군총장이 추진한 육군의 역점사업이었던 '워리어플랫폼(첨단전투체계)'의 계속 추진 여부에 대해서는 "하나하나 살펴보되 뼈대는 국방개혁을 포함해 전 총장님이 하신 것을 계승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 조금씩 부분 수정하더라도 기본 뼈대는 그대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인철 공군총장은 "항상 국민들이 우리 군에 바라는 모습이 뭔가를 생각하면서 군인다운 군인, 군대다운 군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훈련이나 연습이 제한된다는 보도가 많은데 그것을 내실 있게 할 것이고, 군이 존재하는 목적은 국민을 잘 지키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원 총장은 "국방개혁 2.0과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조건 충족을 위해서 내실 있게 준비할 것"이라며 "공군을 구성하는 모든 장병, 군무원이 한마음으로 소속감과 단결심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팀워크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공군의 스텔스 전투기인 F-35A 훈련비행과 관련해서는 "2대를 도입해 수락검사를 마치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조만간 비행훈련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도 해병대사령관은 "오늘 해병대가 창설 70주년을 맞았다"며 "국가에 충성하고 국민에 신뢰받고 확고한 대비태세를 갖추는 데 있어 올바른 리더십을 잘 발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