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상기 군수, 국고예산·특별교부세 확보 건의



경남

    윤상기 군수, 국고예산·특별교부세 확보 건의

    하동군, 여상규 법사위원장 면담
    내년 국고예산, 올 하반기 특교세 확보 요청

    윤상기 하동군수가 24일 국회를 찾아 여상규 법사위원장 면담을 통해 2020년 주요 현안사업 국고예산과 2019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확보를 건의했다. (사진=하동군 제공)

     

    윤상기 하동군수가 24일 국회를 찾아 여상규 법사위원장 면담을 통해 2020년 주요 현안사업 국고예산과 2019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확보를 건의했다.

    윤 군수는 남도2대교 건설, 영·호남 화합의 인도교 조성, 하동하수처리장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2020년 국고예산 확보를 요청했다.

    2022년 하동야생차 문화엑스포 유치 지원 및 국가 직접사업인 국도 19호선 신월~하동읍 구간 4차로 확장 건의, 알프스 하동 프로젝트 사업 추진을 위해 특별법 제정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또 행복충전소 건립 10억원, 하동읍 다목적광장 조성 10억원, 하모니파크 조성사업 10억원 등 3개 사업에 총 35억원의 하반기 특별교부세 확보를 요청했다.

    이어, 진교2교 보수·보강 공사 10억원, 광포2교 재가설 공사 6억원, 하동군 청사 내진성능 보강 10억원, 궁항지구 배수개선 사업 10억원 등 4개 사업에 총 36억원의 하반기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확보도 건의했다.

    윤 군수는 이번 방문에 앞서 기획재정부와 관련 중앙부처를 수차례 방문해 사업 타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정부 예산안 반영을 요청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