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탈리아 코로나 제한조치 항의시위 확산…화염병·최루탄 등장



유럽/러시아

    이탈리아 코로나 제한조치 항의시위 확산…화염병·최루탄 등장

    로마·밀라노·토리노·나폴리·팔레르모·카타니아 등서 동시 발생
    로마·토리노 등서는 상점 약탈도 이어져…경찰, 수십명 체포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한 이탈리아 정부의 고강도 제한조치에 항의하는 시위가 이탈리아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ANSA통신 등에 따르면, 이탈리아 당국이 야간 통행금지와 식당.주점 영업시간 단축 등 강력한 제한조치를 실시하자 이에 반대하는 시위가 26일밤(현지시간) 로마와 밀라노, 토리노, 나폴리, 팔레르모, 카타니아 등에서 동시에 일어났다.

    토리노와 밀라노 등 주요 대도시에서는 시위대가 경찰을 향해 돌과 화염병 등을 던지며 과격 시위를 벌이는데 맞서 경찰은 최루탄으로 시위대를 해산하려고 했다.

    밀라노에서는 이 과정에서 28명의 시위대가 폭력 등의 혐의로 체포됐고 두 명 이상의 경찰관이 부상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토리노와 로마에서는 일부 시위대가 명품 매장에 들어가 약탈을 하기도 했다.

    로마에서는 명품매장을 털던 이집트인 두 명이 경찰에 체포됐고 세 명의 이탈리아인도 체포됐다.

    (사진=연합뉴스)

     

    현지 경찰은 시위대 중에는 소요 사태를 조장할 의도를 가진 극우단체 소속 회원들도 일부 섞여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나머지 대부분 지역에서는 정부의 제한 조처로 타격을 입은 식당.주점 업주 등을 중심으로 비교적 평화로운 집회가 이어졌다.

    자유를 달라는 외침 속에 일부는 “바이러스 감염이 아니라 굶어 죽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고 라 레푸블리카는 전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지난 26일부터 음식점.주점의 영업시간을 저녁 6시까지로 제한하고 영화관과 헬스클럽, 극장 등을 폐쇄하는 ‘준봉쇄’ 수준의 고강도 제한 조치가 시행됐다.

    한편 라이오와 롬바르디아, 캄파니아, 피에몬테, 시칠리아 등 일부 주에서는 야간 통행금지가 내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