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英, 내달초 해외여행 허용여부 결정…신호등 체계도입



유럽/러시아

    英, 내달초 해외여행 허용여부 결정…신호등 체계도입

    '코로나19 봉쇄 완화' 야외활동 즐기는 런던시민들. 연합뉴스

     

    영국이 다음달 초 해외여행을 허용할지 여부를 확정할 방침이다. 해외여행 대상 국가는 코로나19 위험에 따라 녹색과 황색, 빨간색 등 '신호등 체계'로 나눠 구분할 예정이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다음달 17일부터 해외여행을 허용할지 여부를 다음달 초 확정한다.

    영국 정부의 세계여행 테스크포스(TF)는 '백신여권'으로 불리는 증명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신호등 시스템'을 보면, 자가격리와 필수적인 코로나19 검사 등 규제조치는 영국 시민이 어느 나라를 다녀오는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신호등 시스템으로 대상 국가를 나누는 기준은 △백신접종 인구비율 △감염비율 △변이 바이러스의 유행정도 등이다.

    영국 히드로 공항. 연합뉴스

     

    또 영국 시민이 해외여행을 마치고 돌아올 때 받는 코로나19 검사비용을 낮추기 위해 정부는 여행업계와 협의를 하고 있다. 현재는 영국 정부가 코로나19 검사를 무료로 하고 있지만, 여행을 목적으로 검사는 예외다.

    앞서 영국은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지난 겨울부터 점진적인 봉쇄정책을 펴왔다. 이에 따라 해외여행은 정부가 인정하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제한됐다.

    하지만 1월 절정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놀라울 만큼 감소했다. 정부의 최우선 과제는 백신접종의 성공을 위해 해외에서 변이 바이러스가 들어오는 것을 막는 것이 됐다.

    현재까지 영국은 전체 인구의 절반 수준인 3180만명이 최소 1차 백신 접종을 마쳤다. 610만명은 2차 접종까지 마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가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