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원 고성서 해양생물보호종 '붉은바다거북' 사체 발견



영동

    강원 고성서 해양생물보호종 '붉은바다거북' 사체 발견

    1일 오전 강원 고성군 아야진항 인근 해상에서 해양보호생물종인 붉은바다거북 사체가 발견됐다. 속초해양경찰서 제공1일 오전 강원 고성군 아야진항 인근 해상에서 해양보호생물종인 붉은바다거북 사체가 발견됐다. 속초해양경찰서 제공
    강원 고성군 아야진항 인근 해상에서 해양보호생물종인 붉은바다거북 사체가 발견됐다.

    속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일 오전 11시 3분쯤 고성군 아야진항 북동방 약 0.9km(약 0.5해리) 인근 해상에서 거북이가 표류중이라는 신고가 접수했다. 이에 속초파출소 구조세력이 현장으로 이동해 표류 중인 거북이(길이 115cm, 너비 68cm) 사체를 발견하고 인양했다.

    육상으로 이송한 붉은바다거북. 속초해양경찰서 제공육상으로 이송한 붉은바다거북. 속초해양경찰서 제공
    이날 발견된 거북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문의해 해양보호생물종인 붉은바다거북으로 확인됐으며 불법포획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붉은바다거북은 연구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인계했다.

    속초해경 관계자는"물범, 물개 및 바다거북 등이 해안가에서 발견되거나 좌초·표류된 고래류 등을 발견할 경우 골든타임 내 신속하게 구조될 수 있도록 119 또는 해양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