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UN군 참전의 날 맞아 "진정한 영웅들 희생 영원히 기억할 것"



대통령실

    尹, UN군 참전의 날 맞아 "진정한 영웅들 희생 영원히 기억할 것"

    "국가가 누구를 기억하는지에 따라 국가의 품격이 결정된다"

    미국 워싱턴D.C.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 대통령실 제공미국 워싱턴D.C.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UN군 참전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은 진정한 영웅들의 희생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국가가 누구를 기억하는지에 따라 국가의 품격이 결정된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세워진 자유와 평화를 지키고 번영을 이뤄낼 것"이라면서 "자유의 가치를 굳건한 동맹으로 반드시 지켜나가겠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윤석열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또 미국 워싱턴D.C.에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이 건립된 것에 대해 "72년 전, 수많은 미국의 젊은이들이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전쟁의 포화 속으로 뛰어들었다"며 "공산 세력의 침략으로부터 대한민국의 자유를 수호하고자 사랑하는 가족의 곁을 떠나야만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모의 벽에는 미군 전사자 36,634명과 한국군 카투사 7,174명 한 분 한 분의 이름을 새겼다. 미군과 함께 카투사 소속 한국군 전사자를 함께 기렸다"고 추모의 벽을 소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