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韓 "돈 풀면 물가 올라"…이재명 '1인당 25만원' 비판



국회/정당

    韓 "돈 풀면 물가 올라"…이재명 '1인당 25만원' 비판

    "물가 고통 해소 위해서 오히려 물가를 상승시키나"
    '포퓰리즘 경쟁' 지적에 "봉투에 넣어주는 것 아니다"
    '의정 갈등' 중재 불발 우려엔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겸 비상대책위원장과 윤희숙 중성동갑 후보가 25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겸 비상대책위원장과 윤희숙 중성동갑 후보가 25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전날 공약한 '민생지원금 1인당 25만원'에 대해 "책임 있는 정치가 내놓을 수 있는 대책으로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의 '25만원' (정책의) 문제는 높은 물가로 인해서 돈을 푼다는 것"이라며 "돈을 풀면 물가가 오를 것 같나, 내릴 것 같나, 단순한 계산 아닌가. 물가로 인한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서 오히려 물가를 상승시킨다?"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이 대표의 24일 민생회복지원금 공약에 대해 무책임한 정책이라고 비판한 것이다.
     
    한 비대위원장은 앞서 '다자녀'의 기준을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조정하고, 세 자녀 가구에 대해 대학 등록금을 면제하며, 정책 적용의 소득 기준을 폐지하는 등의 '저출생' 정책을 발표했다.
     
    이 같은 정책이 전날 이 대표의 공약과 한 묶음으로 선심성 공약이라는 질문에 대해선 "문제는 기준의 변경을 말하는 거잖아. 추경(추가경정예산)을 말하는 것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이 문제는 봉투에 넣어서 주겠다는 게 아니고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규정을 바꾸면 된다"고 주장했다. "물가 때문에 돈을 풀겠다는 것 자체가 형용모순"이라며 "(이 대표와 자신의 공약은) 비교할 문제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 윤창원 기자
    한편 한 비대위원장의 '의정(醫政) 갈등' 중재 시도에도 불구하고, 의대교수협의체가 사직서를 계획대로 제출할 방침인 데 대해선 "첫술에 배부를 순 없는 것"이라며 "의사 선생님들께서 시간이 필요한, 그런 면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의대 증원 규모인 2000명 선을 타협할 여지가 정부에 있는가라는 질문엔 "정부가 이 상황을 주도해왔고 정부가 해온 방향성에 대해서는 국민들이 많은 부분 동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건설적 대화 중재자로서 그 문제를 조정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중재안과 실현 가능성에 대해선 말을 아낀 셈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