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재호 농진청장, 기술이전 농업법인 시설 점검



전북

    조재호 농진청장, 기술이전 농업법인 시설 점검

    경기 화성 익스플랫팜 방문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이 경기 화성의 농업회사법인 익스플랫팜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제공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이 경기 화성의 농업회사법인 익스플랫팜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제공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25일 경기 화성에 있는 농업회사법인을 찾아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한 수직·수경재배 제품과 생산시설 등을 점검했다.

    조 청장은 업체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에서 "농촌진흥청의 연구·개발 성과를 기반으로 한 민간의 사업화 성공 사례는 연구개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더욱 향상된 농업 연구를 이끄는 원동력"이라고 했다.

    이어 "기술 이전을 받은 업체가 안정적으로 성장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현장 목소리를 듣고, 단계별 맞춤 기술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조 청장이 방문한 농업회사법인 '익스플랫팜'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개발한 '벽천형 수경 식생 시스템' 기술을 이전 받아,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공공 연구·개발 사업화 지원'에 참여했다.

    이 업체는 이전받은 기술과 사업화 지원을 기반으로 자체 보유한 원격 제어 기술을 접목해 벽천형 수직 정원 제품 6종을 개발했다.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661% 증가한 2억 6000여만 원을 달성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