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韓·英, 다음달 21~22일 'AI 서울 정상회의' 공동 개최



대통령실

    韓·英, 다음달 21~22일 'AI 서울 정상회의' 공동 개최

    연합뉴스연합뉴스
    우리나라와 영국이 오는 5월 21일~22일 '인공지능(AI) 서울 정상회의'를 공동 개최한다.

    대통령실은 12일 "이번 회의에서는 AI의 안전성을 강화하면서도 혁신을 촉진하고, 포용과 상생을 도모하는 AI 발전방안을 포괄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첫날인 21일 저녁에는 정상회의가 화상으로 개최되며 각국 정상은 AI의 안전성 보장, 혁신 촉진, 포용적 미래 견인 방안 등을 논의한다. 22일에는 장관급 회의가 열린다. 참석 장관들은 전일 정상회의 논의 내용에 기초해 각국의 AI 안전 역량 강화, 지속 가능한 AI 발전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11월 영국 블레츨리 파크에서 개최된 'AI 안전성 정상회의'의 후속 회의다. 정부는 이번 정상회의를 계기로 다음 달 22일 각국 고위급 인사, 주요 업계, 학계 인사들을 초청해 'AI 글로벌 포럼'도 마련한다.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9월 유엔 총회 기조연설에서 포럼 개최를 제안한 데 따라 열리게 됐다"며 "우리 정부가 주관하는 AI 정상회의와 더불어 향후 새로운 AI 글로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