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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



기업/산업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

    2024년도 비스포크 AI 라인업과 유럽 빌트인 신제품 대거 전시

    유로쿠치나 전시장에 비스포크 AI와 유럽 빌트인 신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전경. 삼성전자 제공유로쿠치나 전시장에 비스포크 AI와 유럽 빌트인 신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6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로 주방 관련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제 행사다.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에서 지난 행사보다 확대한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BESPOKE) AI' 가전 라인업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빌트인 패키지를 다양하게 전시한다.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가전이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안에서 연결되며 사용자들의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시나리오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디자인 철학을 담은 '공존의 미래' 전시가 열리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 내 레카발레리제(Le Cavallerizze) 전경.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디자인 철학을 담은 '공존의 미래' 전시가 열리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 내 레카발레리제(Le Cavallerizze)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에 쉽게 연결하는 '캄 온보딩(Calm Onboarding)', 가전에도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집안의 다양한 제품을 손쉽게 연결·제어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전략을 구현한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32형 와이드 스크린과 AI 비전 인식 기술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7형 터치스크린 기반의 AI홈(AI Home)이 적용된 '애니플레이스(Anyplace) 인덕션', 세탁실의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방 가전뿐 아니라 세탁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리빙 가전도 함께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들을 위한 빌트인 가전 신제품도 전시한다. 빌트인 오븐, 빌트인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이다.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은 올해 신규 라인업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주력 제품이다. 납작한 사각 형태의 시트 코일(Sheet Coil)을 적용해 화구의 경계 없이 상판 어느 곳에서나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다. 기존 4구 인덕션보다 공간을 154%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빌트인 가전에도 AI 기능을 활용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AI 절약 모드를 적용했다.

    밀라노 두오모 성당 옥외광고 전광판을 장식한 삼성 디자인 전시 '공존의 미래'. 삼성전자 제공밀라노 두오모 성당 옥외광고 전광판을 장식한 삼성 디자인 전시 '공존의 미래'.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이번 유로쿠치나는 삼성만의 독보적인 AI가 스크린과 만나 한층 더 강화된 가전 연결 경험을 유럽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자리"라면서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 빌트인 키친 패키지와 함께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서 미래를 위한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을 주제로 '공존의 미래(Newfound Equilibrium)'라는 미디어 아트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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