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세 차례 먹통 된 카카오톡 '긴급 점검'



IT/과학

    정부, 세 차례 먹통 된 카카오톡 '긴급 점검'

    과기정통부, 전문가와 현장 조사 실시

    카카오톡 캡처카카오톡 캡처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이틀 연속 장애가 발생하자 정부가 긴급 점검에 나섰다.

    21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9시 24분까지 약 1시간 동안 PC 카카오톡 일부 이용자의 메시지 수·발신이 불안정한 현상이 발생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아직 원인은 알 수 없다"면서 "문제 인지 즉시 대응해 바로 정상화됐다"고 말했다.

    최근 불과 9일 사이 카카오톡 장애가 3차례나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의 불편이 커지고 있다. 전날에는 오후 2시 52분부터 약 6분 동안 카카오톡 일부 이용자의 메시지 수·발신 및 PC 버전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

    카카오는 지난 13일에는 내부 시스템 작업 중 오후 1시 44분부터 6분간 카카오톡 일부 이용자의 메시지 수·발신, PC 로그인에서 불안정한 현상이 있었다고 전했다.

    카카오톡의 연속된 장애 발생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긴급 현장점검에 나섰다. 과기정통부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함께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장애원인과 복구상황, 재발방지 대책을 철저하게 확인 점검해 서비스 장애가 반복되지 않도록 미흡사항은 사업자와 함께 시정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