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대통령, 중앙아시아 두번째 순방국 카자흐스탄 도착



대통령실

    尹대통령, 중앙아시아 두번째 순방국 카자흐스탄 도착

    • 2024-06-11 22:37
    카자흐스탄을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1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있다. 연합뉴스카자흐스탄을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1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있다. 연합뉴스
    중앙아시아 3개국을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두 번째 순방국인 카자흐스탄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과 배우자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카자흐스탄 이스타나 공항에 도착해 영접 나온 카자흐스탄 측 인사들과 악수를 나누며 인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부터 1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카자흐스탄 국빈 방문 일정을 소화한다. 방문 첫날인 11일에는 고려인 동포와 재외국민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과 만찬을 함께한다. 12일에는 대통령궁에서 토카예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어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 방안을 담은 양해각서(MOU)에 서명한 후 공동 언론 발표도 할 예정이다.

    카자흐스탄은 산유국인 동시에 우라늄, 크롬과 같은 핵심 광물에서 세계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자원 부국이다. 이번 정상회담에서 핵심 광물 공급망 협력이 중점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