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뱃길관광위해 선사별 1개 노선 지원



제주

    제주 뱃길관광위해 선사별 1개 노선 지원

    연안여객선(자료사진)

     

    제주도가 뱃길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를 오가는 선사별로 각각 1개 노선을 지원한다.

    내국인 관광객 유치 위한 맞춤형 선사 지원 대상은 완도, 고흥, 부산, 목포 노선 중 선사별 1개 노선을 선정해, 집중 지원하는 방안이다.

    현재 제주기점 노선은 완도-제주에서 '실버클라우드'가 고흥-제주에 '아리온제주'가 부산-제주 '뉴스타'호가 목포-제주에 '퀸메리호'가 운항하고 있다.

    특히, 선사와의 공동 선상이벤트와 제주홍보 시설 지원 등 여객편의서비스 제공을 통해 뱃길관광 수요층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선상이벤트는 ▲밀레니얼 새대(공연, 마술쇼, 웨딩촬영 등) ▲베이비부머 세대(미니콘서트, 영화관람 등) ▲수학여행단(SNS 이벤트 등 맞춤형 프로그램) 등 세대별 맞춤형으로 연중 추진한다.

    실제로 '실버클라우드(완도-제주)'는 켈리그라피 체험과 마술쇼가 '아리온제주(고흥-제주)'는 결혼, 생일 등 기념일에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또 '뉴스타(부산-제주)'는 선상불꽃놀이, 웨딩촬영이 ]' 퀸메리호(목포-제주)'는 한지공예와 비누만들기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함께 KTX-여객선사와 연계한 ‘레일쉽’ 상품(용산, 오송 출발)을 개발해 제주행 목포발 퀸메리호 탑승 시 승선료를 정가의 30~40% 할인하는 등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추진한다.

    제주도 양기철 관광국장은 “제주관광을 유도하기 위한 뱃길홍보를 강화하고, 특히 향후 신규 취항노선에 대해서도 여객편의서비스 및 즐길거리 제공을 통해 침체된 국내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도 입도객 통계에 따르면, 제주도로 입도한 관광객 중 3.4%가 뱃길을 이용했다.

    선박은 씨월드고속훼리 등 총 4개 선사에서 9척의 여객선이 운항하고 있으며, 노선은 완도, 목포, 여수, 고흥, 부산 등 7개 노선이다.

    올해는 지난 세월호 참사 이후 중단됐던 제주~인천 노선이 재개될 예정이며, 내년도에는 성산~녹동, 제주~삼천포 등의 노선이 신규 취항할 예정이어서 뱃길관광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