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모집



포항

    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모집

    (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포항제철소 협력사에서 근무할 취업희망자 교육생을 8월말까지 모집한다.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양성과정은 기계정비, 전기정비, 조업지원 등 포항제철소 협력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과 취업면접 기회를 지원하는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력사 양성과정은 9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2개월간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다.

    기계 및 전기실무, 천장크레인, 전기용접 등 직무 교육과 더불어 직업의식 함양을 위한 교양·인성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숙식을 포함해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교육 참여자에게는 월 80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수료 후에는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포항제철소 협력사 취업 면접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125명이 교육을 수료하고 103명이 협력사에 취직했으며, 지난해는 121명의 수료생 중 114명이 협력사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양성과정은 오는 31일까지 모집하며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 교육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34세 이하, 고졸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계, 전기, 크레인 기능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용접 자격증의 경우 필기시험 합격자도 지원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9월 16일에 개별 통보한다.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양성과정관련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