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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지자체가 '이것'을 위해 여주를 방문하는 이유



사회 일반

    전국 지자체가 '이것'을 위해 여주를 방문하는 이유

    여주시 우수 민원서비스, 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잇따라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이항진 여주시장과 민원실 공무원, 관계자들(사진=여주시청 제공)

     

    여주시(이항진 시장)가 지난해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민행복민원실 선정과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됨에 따라 전국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는 기관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김천시, 김포시, 연천군 등 10여 개 지자체가 이미 시청 행복민원과를 방문해 민원실 우수시설, 장애인 편의시설, 민원 우수시책 추진현황 등 시의 민원 서비스 시스템을 관찰했으며, 향후에도 기관들의 방문이 지속 될 예정이다.

    특히, 여주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 및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편의시설, 취약계층 민원창구, 민원인 휴식공간, 수유실 등의 시설에 관심이 가장 뜨거웠고, 우수 민원시책으로는 민원 안내 도우미, 전담 허가 부서 운영 등이 타 지자체의 관심을 받았다.

    여주시를 방문한 타 지자체 담당자들은 작은 민원실 규모에도 불구하고 곳곳에 사회적 약자, 일반 시민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담아낸 것을 여주시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소한 부분부터 민원인과 시민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고,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행정서비스와 민원실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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