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허성무 시장, 태풍 피해 오곡실마을 찾아 "재발없도록 복구" 주문



경남

    허성무 시장, 태풍 피해 오곡실마을 찾아 "재발없도록 복구" 주문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우수 표창기업 등도 방문

    허성무 창원시장이 23일 지난해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북면 외산리 오곡실마을을 다시 찾아 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창원시 제공)

     

    허성무 창원시장이 23일 지난해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북면 외산리 오곡실마을을 다시 찾았다. 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주민들과 즉석 간담회를 갖기 위해서였다.

    설을 앞두고 지난 20일부터 생활현장탐방을 펼치고 있는 허 시장은 이날 오후 태풍 피해를 입은 의창구 북면 오곡실을 방문해 피해복구 상황을 확인하며, 주민들을 위로했다.

    태풍 직후 피해가 가장 컸던 오곡실마을을 찾아왔었던 허시장은 당시 피해복구 지역을 확인한 뒤 그는 공무원들에게 "단순 복구에 그치지 말고 다시는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복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곡실마을 방문에 앞서 허 시장은 이날 의창구 사회적기업인 ㈜조은인푸드와 2019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인 ㈜나산전기산업을 방문해 공장을 탐방하고 간담회에서 기업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였다.

    허 시장은 기업인들과의 만남에서 "일자리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새해에는 지역과 기업이 보다 더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민관 협력으로 시민들이 경기활성화 체감할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