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남기 부총리 "가격 급등 상추·열무 등 할인행사 추진"



경제정책

    홍남기 부총리 "가격 급등 상추·열무 등 할인행사 추진"

    농협, 오늘부터 10일간 호우피해 농산물 팔아주기 특별할인행사
    대형마트는 주요 엽채류 최대 20% 구매 할인쿠폰 제공 추진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기재부 제공)

     

    집중호우로 들썩거리고 있는 농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정부가 특별할인행사를 추진한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제1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가격이 급등한 상추·열무 등 시설채소 할인행사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농협은 이날부터 10일간 '호우피해 농산물 팔아주기' 특별할인행사를 벌인다.

    정부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판매처 경우 주요 엽채류에 대해 최대 20%의 구매 할인쿠폰(1만 원 한도)을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농산물 가격은 지난 5월 전년 동월 대비 0.5% 감소한 데 이어 6월에는 0.5% 상승에 그치는 등 안정세였으나 7월에는 집중호우 여파로 4.9%까지 치솟았다.

    이에 따라 정부는 배추의 경우 정부 비축 물량과 농협 출하조절시설 물량 등을 토대로 필요 시 일일 50~100톤씩 방출하고 있다.

    정부는 무도 가격 불안이 나타나면 같은 방식으로 대응할 예정이며 애호박과 가지, 오이 등도 농협계약재배 물량을 조기 출하토록 할 방침이다.

    홍남기 부총리는 "'농산물 수급안정 비상TF를 구성해 주요 채소류 생육 및 수급 상황, 산지 동향, 가격 동향 등을 일일점검하며 긴급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