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소기업 규제·애로 전담처리 '기업성장응답센터' 합동발대식



경제 일반

    중소기업 규제·애로 전담처리 '기업성장응답센터' 합동발대식

    기재부 안일환 2차관 축사 "중소기업 활력 제고, 규제 혁신 사각지대 없애는 계기 기대"

    27일 경기도 판교 LH 기업성장센터에서 '기업성장응답센터' 합동발대식이 열렸다(사진=기재부 제공)

     

    공공기관별 기업 규제·애로 해소 전담창구인 '기업성장응답센터' 합동발대식이 27일 경기도 판교 LH(한국토지주택공사) 기업성장센터에서 열렸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지난 6월 25일 제8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공공기관 중소기업 규제애로 개선방안'을 통해 하반기부터 설립이 공식화했다.

    공공기관의 불합리한 규제·애로 발굴·처리와 규제 개선 사항 홍보, 정부 규제 완화 채널과 협업 등이 주요 기능이다.

    각 공공기관 자체 해결이 가능한 규제·애로 사항은 기관 내 소관부서 협의로 조치된 후 기획재정부와 중소기업 옴부즈만으로 보고된다.

    자체 해결이 불가능한 사항은 기재부 그리고 중기 옴부즈만과 협업을 통해 쟁점 사항 조정이 이뤄진다.

    기재부와 중기 옴부즈만은 중소기업과 업무관계가 많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설치를 독려하고 있는데 LH와 시설안전공단 등 125개 기관이 동참 의사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석유공사와 한국전력기술,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등 공공기관들의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기재부 안일환 제2차관은 27일 합동발대식 축사를 통해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간 상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일환 차관은 "기업성장응답센터가 중소기업의 활력을 제고하고 규제 혁신의 사각지대를 없애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