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자녀 이상 다자녀 혜택" 동해시, 저출산 극복 지원책 시행



영동

    "2자녀 이상 다자녀 혜택" 동해시, 저출산 극복 지원책 시행

    핵심요약

    수도요금, 공영주차장 요금, 공공체육시설 요금 감면

    동해시청 전경. 동해시 제공동해시청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내년부터 저출산 극복 지원책을 본격 시행 하는 등 인구소멸 위기에 발 벗고 나섰다.
     
    20일 동해시에 따르면 '동해시 저출산·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인구정책지원조례' 일부개정안이 지난 15일 공포됐다. 이는.초저출산·고령사회로 인한 인구변화에 대응하고 동해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조례안 개정에 따라 다자녀 가정은 출산과 입양으로 2자녀 이상을 양육하면서, 막내자녀가 18세 이하인 가구로 변경된다. 다자녀 가정이 다양한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관련 각종 지원 시책을 수립해 시대 흐름과 정부의 정책 기조를 반영하고 양육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시는 개정된 조례안이 본격 시행되는 내년 1월 1일부터 수도요금의 경우 3자녀 이상은 월 최대 12톤을, 2자녀는 5톤을 지원한다. 공영주차장 요금은 3자녀 이상 전액 감면(단, 2시간 이상 50%), 2자녀는 50% 감면조치할 계획이다.
     
    공공체육시설 요금은 다자녀 가정의 가구원이 이용할 경우 근로자복지회관 수영장을 비롯해 국민체육센터 헬스장 및 체육프로그램, 해오름스포츠센터 수영장, 스크린골프장, 체육프로그램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김재희 행정과장은 "인구소멸 위기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조례안 개정으로 적극적인 출산 장려와 양육 친화적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이를 계기로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경제적 지원책을 마련하고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는 등 초고령사회 가속화, 저출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