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홍보 강화…"김해 브랜드 가치 높일 것"



경남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홍보 강화…"김해 브랜드 가치 높일 것"

    올해 전국(장애인)체전,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해

    김해시청 제공김해시청 제공
    경남 김해시가 올해 전국(장애인)체전,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해 등 3대 메가이벤트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4일 김해시에 따르면 메가이벤트를 앞두고 김해시 대표 상징물인 브랜드 슬로건과 캐릭터를 시대상을 담아 변경해 도시 이미지를 새롭게 했고 메가이벤트 전담 TF팀을 꾸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김해시는 전국이 김해를 주목할 수 있도록 홍보역량을 집중한다. 또 향우회, 동문회 등 전국적으로 확인된 약 1000명의 향인들에게 정기적으로 시정소식지를 제공한다. 김해시의 각종 시정 정보를 담은 소식지는 고향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불러 일으켜 메가이벤트 성공 개최의 밑거름이 될 전망이라고 김해시는 설명했다.

    지난 28일에는 김해시 시민기자단과 어린이기자단을 새로 임명했다. 총 36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시정소식지를 통해 3대 메가이벤트 홍보를 주도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를 시작으로 2009년부터 전국 160여 개 지방자치단체에 약 2000명이 활동 중인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의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해 정기 월례회 시 소식지와 행사 이미지 등을 주변에 전파하는 등 홍보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김해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제9기 15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와 함께 메가이벤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온라인 홍보를 추진한다. 김해시의 새 캐릭터 '토더기'를 활용한 행사장 현장 스케치와 에피소드를 소개해 재미를 더하며 응원 메시지와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정용환 김해시 소통공보관은 "2024년은 김해가 주인공인 해"라며 "전례 없는 대형 행사를 한 해 동시에 치르며 김해의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우리 시의 홍보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메가이벤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