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警, 대통령실 진입 시도 대학생진보연합 회원들 구속영장 신청



사회 일반

    警, 대통령실 진입 시도 대학생진보연합 회원들 구속영장 신청

    지난 1월 대진연 회원들이 구속영장 기각 촉구 기자회견을 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지난 1월 대진연 회원들이 구속영장 기각 촉구 기자회견을 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서울 용산 대통령실 진입을 시도하다 붙잡힌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일부 회원들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용산경찰서는 지난 13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건조물침입) 등 혐의로 대진연 회원 4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린다.

    앞서 지난 1월 6일 대진연 회원 20명은 대통령실 앞에 모여 '김건희를 특검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대통령실 면담을 요청하다 검문소 등을 통해 진입을 시도했다.

    당시 경찰은 16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은 이중 6명은 범죄 전력 및 나이 등을 고려해 영장을 청구하지 않았다. 구속영장이 청구된 10명은 영장이 모두 기각됐다.

    경찰이 이번에 구속영장을 신청한 대진연 회원 4명 중에서는 당시 대통령실 진입을 시도한 회원과 현장에 없었던 회원 등이 섞여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