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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영화를?"…아이오닉5·손석구 주연 '밤낚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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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가 영화를?"…아이오닉5·손석구 주연 '밤낚시' 공개

    전기차 충전소 배경으로 미스터리 사건·반전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
    손석구 출연, 문병곤 감독 연출…아이오닉5 카메라 시선으로 연출
    숏폼처럼 즐기는 '스낵무비'…러닝타임 10분 내외, 티켓 가격 1천원
    현대차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 소통 방식에 변화"

    현대차 제공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단편 영화 '밤낚시'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단편 영화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2013년 한국인 최초로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11년 만에 메가폰을 잡아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연출 기법이 적용됐다.
     
    영화 '범죄도시2',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 등에 출연한 배우 손석구가 출연 및 공동 제작에 참여했다. 영화 '불한당',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에 참여한 조형래 촬영 감독까지 합류해 자동차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영화적 시도를 밤낚시에 담아냈다.
     
    기존 자동차의 모습을 노출하는 것에 집중하는 영화 PPL과는 달리 이번 작품에서는 '아이오닉 5'의 온전한 모습이 한 번도 나오지 않는다. 대신 영화 내내 긴박한 액션과 다양한 장면 구성을 '빌트인캠',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디지털 사이드 미러(DSM)' 등 아이오닉 5의 카메라 시선으로 연출했다.
     
    현대차 제공현대차 제공
    밤낚시는 북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장르 영화제인 제28회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 국제단편경쟁 섹션 경쟁작으로 선정됐다. 지난 1월에는 미국 '선댄스(Sundance) 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셰프 댄스(Chef Dance)'에 상영되는 등 개봉 전부터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셰프 댄스 상영 당시 국내외 영화 관계자들로부터 "'독보적'이고 '독창적'이다"라는 평가와 함께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에 대한 찬사를 받았다.
     
    본격적인 개봉에 앞서 이날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한 시사회에는 많은 영화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배우 손석구는 이날 시사회에서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는 영화가 어떻게 표현될지 쉽게 상상하기 어려웠는데, 카메라라는 능동적인 개체를 고정하면서 온 제약이 오히려 전례 없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낸 것 같다"며 "감독님과 많은 시간을 고민하며 기획한 덕분에 나온 만족스러운 결과물인 만큼 관객분들께도 너무 짧아서 아쉬운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출을 맡은 문병곤 감독은 "밤낚시는 현대자동차로부터 자동차 카메라 시선에서 영화를 제작해 보자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공받아 시작하게 됐다"며 "처음에는 다소 어려운 도전이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자동차 카메라 구도를 신체에 부착하는 보디캠처럼 생각한다면 독특한 현장감과 사실감까지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스토리와 액션을 구상했다"고 말했다.
     
    현대차 제공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시간 대비 효율을 의미하는 '시성비'에 관심이 높은 트렌드에 맞춰 숏폼처럼 빠르고 재밌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스낵 무비(Snack movie)'라는 새로운 장르로 밤낚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영화관 CGV와 협업했다. 러닝 타임은 10분 내외다. 티켓 가격 1천원이다.
     
    밤낚시는 오는 14일 개봉해 15일, 16일, 21일, 22일, 23일까지 모두 6일 동안 상영할 예정이다. 용산, 강남, 여의도, 부산 센텀시티 등 전국 CGV 주요 15개 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CGV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영 기간 중 14일과 22일 2회에 걸쳐 배우 손석구가 함께하는 GV(Guest Visit, 관객과의 대화)와 무대 인사가 진행된다. 현대자동차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yundai_kor) 추첨 이벤트를 통해 오는 14일 GV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는 "30초 광고마저 3초의 숏폼으로 보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 소통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다"며 "시성비 있는 스낵 무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작품이 영화계에 활력이 되고 고객들에게도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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