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신수정 의원 선출



광주

    민주당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신수정 의원 선출

    29일 치러진 시의장 후보 경선에서 신 의원, 결선투표서 강수훈 의원 꺾어
    오는 8일 시의회에서 본선을 치러 후반기 의장으로 최종 선출
    신 의원 의장 선출 시 광주광역시의회 개원 이래 첫 여성 의장 탄생될 듯

    더불어민주당의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로 선출된 신수정 광주광역시의원. 광주광역시의회 제공더불어민주당의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로 선출된 신수정 광주광역시의원.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5파전으로 치러진 더불어민주당의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경선에서 재선인 신수정 의원(51세·북구 3)이 초선인 강수훈 의원(서구 1)을 결선투표에서 꺾고 시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이에 따라 광주광역시의회 개원 이래 첫 여성 시의장이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5명의 의장 후보가 나선 가운데 29일 민주당 광주광역시당에서 열린 9대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경선에서 신 의원은 결선 투표 끝에 강 의원을 누르고 9대 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로 뽑혔다.

    이날 경선을 통해 확정된 의장 후보는 7월 1~3일 본선 후보자 신청을 거쳐 오는 7월 8일 시의회에서 본선을 치른다.

    본선에서는 국민의힘 소속인 김용임(비례) 의원이 의장 출마를 고심하고 있어 민주당 시의장 후보로 선출된 신 의원과 양자 대결이 펼쳐질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광주시의회는 전체 의원 23명 중 민주당 21명·국민의힘 1명·무소속 1명으로 다수당인 민주당 경선에서 선출된 의장 후보인 신 의원이 사실상 후반기 의장으로 최종 선출될 것으로 보인다.

    이럴 경우 광주광역시의회 개원 이래 첫 여성 시의장이 탄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