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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보육교사 행정업무 133종→85종 감축



사회 일반

    서울시, 보육교사 행정업무 133종→85종 감축

    회계관리시스템, 내년까지 전체 어린이집으로 확대

     

    서울시는 9일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의 과중한 업무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현재 평균 133종에 이르는 행정업무를 85종으로 감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서울형 어린이집 운영업무 11종, 평가인증 관련업무 17종, 화장실 점검표 등 불필요한 기타 업무 20종 등을 통합하거나 폐지. 대체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업무 감축 내용을 어린이집에 전파하고, 향후에도 불필요한 업무를 처리하지 않도록 ''업무 매뉴얼''을 8월말까지 총 1만부 작성해 서울시 전체 어린이집과 보육정보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또 시가 2008년부터 보급한 회계관리시스템의 사용률이 전체의 45.1%로 낮은 것으로 나타나 내년까지 전체 어린이집으로 확대해 재정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BestNocut_R]

    한편 서울시 조사결과 보육교사들은 하루 10~12시간 정도 일하면서 평균 30종 이상의 문서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처리업무는 보건복지부 영유아보육법 및 지침에 의한 업무가 71종으로 가장 많았으며, 한국보육진흥원 평가인증 업무 31종, 기타 불필요하게 작성하고 있는 업무가 20종, 서울시 서울형 어린이집 운영관련 업무 11종 등의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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