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지방국세청, 현장 목소리 적극 청취



광주

    광주지방국세청, 현장 목소리 적극 청취

    29일 '중소상공인 현장소통 위원회' 간담회 개최

    광주지방국세청 제공광주지방국세청 제공
    광주지방국세청(청장 윤영석)은 29일 오후 정부광주합동청사 15층 회의실에서 경제·직능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하는 '중소상공인 현장소통 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소상공인 현장소통 위원회는 광주국세청과 경제·직능 단체 간 상시소통 기구로, 지역 상공회의소와 전통시장 등 6개 분야 29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물가상승 등에 따른 중소상공인의 세무상 어려움을 경청하고 이를 해소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경제·직능단체 관계자들은 세무조사 대상 축소 및 조사기간 최소화, 영세개인사업자의 체납액 징수특례 제도 홍보, 중소기업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대상 요건 완화 등을 건의했다.

    이에 윤영석 광주국세청장은 "즉시 시행이 가능한 것은 신속하게 해결하고 법령과 제도 개선이 필요한 것은 개정 건의하는 등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지방국세청은 지역경제 안정과 경기 활성화를 위해 현장중심의 소통과 세정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자영업자와 중소상공인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극복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세무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