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초보 귀농세대에 월 30만 원씩 3년간 지원하는 곳은?



광주

    초보 귀농세대에 월 30만 원씩 3년간 지원하는 곳은?

    영암군 기초영농교육 발효수업. 영암군 제공영암군 기초영농교육 발효수업. 영암군 제공
    전남 영암군이 초보 귀농 세대에 월 30만원씩 3년간 지원하는 '2024년도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 농촌정착과 생활안정을 위한 것으로 개인 지원 내용은 귀농인정착금 지급, 소규모 주택 수리, 귀향인 주택 마더하우스 수리 등이다.

    특히, 귀농인정착금은 초기 영농생활 지원을 위한 것으로 농업인경영체 등록을 마친 초보 귀농 세대에 월 30만원씩 3년간 지급한다. 단, 세대원 중 2명 이상이 영암군에 전입하는 조건이다.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컨설팅과 멘토 역할을 담당할 귀농귀촌인 품목별 학습 동아리에는 300만 원을 지원한다. 단, 영암군 전입 4년 이내의 귀농귀촌인 7인 이상 모임이어야 한다.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사업에 참여할 희망자는 오는 2월 8일까지 영암군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영암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의 쾌적한 정주 여건과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해 영암에서 행복한 삶을 가꿔가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