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청역 역주행' 車…차량·보행자 피하는 모습 CCTV에 찍혀



사건/사고

    '시청역 역주행' 車…차량·보행자 피하는 모습 CCTV에 찍혀

    사고 지점부터 50m 떨어진 건물 CCTV 보니
    횡단보도 건너는 행인과 정차된 차량 피해
    운전자는 현재 사고 원인으로 급발진 주장 中

    빠른 속도로 역주행하며 전방에 정차된 차량을 가까스로 피하는 모습.  박인 기자빠른 속도로 역주행하며 전방에 정차된 차량을 가까스로 피하는 모습.  박인 기자
    서울시청 인근에서 역주행한 뒤 인도로 돌진해 9명을 숨지게 한 혐의로 입건된 운전자가 사고 발생 지점으로부터 약 50m 떨어진 구간에서 전방 차량과 보행자를 피하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
    2일 CBS노컷뉴스가 시청역 사고 지점으로부터 약 50m 떨어진 건물에서 확보한 CCTV에는 가해 차량이 빠른 속도로 역주행하며 전방에 정차된 차량을 가까스로 피하는 모습이 찍혔다.

    영상을 보면 가해 차량은 9명의 사망자를 낸 사고 지점에 진입하기 전에도 빠른 속도로 역주행했다.

    그러다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와 갓길에 있던 정차된 차량을 피해 왼쪽으로 바퀴를 틀었다. 가까스로 피했다.

    하지만 이후 차량은 인도로 돌진해 시민들을 덮쳤다. 이후 차량 두 대를 더 들이받고 덕수궁 대한문 방면인 시청역 12번 출구 방향까지 튕겨 나갔다. 이 사고로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현재 운전자 A씨는 급발진을 사고 원인으로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 경찰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급발진 여부를 살펴보기 위한 감식에 들어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