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3월 7일 개정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씨비에스아이가(이하 “회사”라 합니다)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www.cbs.co.kr(이하 “사이트”라 함) 및
2차 cbs도메인을 가지는 웹 사이트에서 공동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만들었으며,
필요할 경우 위의 관련법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 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및 유료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기본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유료회원 : 회사의 기본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회원은 반드시 기본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 비회원 : 기본회원이나 유료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정기권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 방송서비스(VOD 다시보기)를 일정기간 무제한으로 이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권한입니다.
- 정기권구입 : 신용카드, 휴대폰, 인터넷뱅킹 등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대금을 회사에 지불하고 일정기간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입니다.
- 환불 : 구입하신 정기권 금액 중에서 환불신청 사유 심사결과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고객의 계좌로 입금시켜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 위에서 정하는 것 외의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회사는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등록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하며, 회원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약관변경 시에도 이와 동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 취소가 가능합니다.
-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법률상 미성년자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회원에 가입하여 무료 또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정기권구입을 위한 결제정보 입력란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지불할 금융정보에 해당됨으로 회원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 하거나
타인의 금융정보를 임의 기재하였을 때에는 회원자신의 서비스 사용제한은 물론 모든 법적인 책임을 지게 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제 6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본인의 실명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이용 신청 시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 제 2 항 또는 제 3 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보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계약 사항의 변경)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이를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 또는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전자우편, TM(텔레마케팅), DM(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광고 또는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유료 정보)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정보와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페이지에 “유료”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정보와 유료 서비스는, 회원이 결제과정을 거쳐 구입한 정기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정기권 정책)
정기권 구입을 통해서 www.cbs.co.kr 내의 각종 유료 정보 및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정기권 구입은 휴대폰,신용카드,인터넷뱅킹 등의 결제수단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정기권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정기권 이용방법, 환불방법, 미성년자의 정기권 사용 등과 관련해 “사이트”에서 별도로
정하는 정기권 운영방침을 따라야 합니다.
- 정기권을 이용하여 제공받은 각종 서비스 및 디지털 컨텐츠는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에 대해 본인이 직접
이용하는 것에 한정합니다. 이를 초과하는 이용방법은 영리 또는 비영리를 구분하지 않고 엄격히 금지되며,
제3자에게로의 일체의 복제, 전송, 배포는 금지됩니다.
- "사이트"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다고 판명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정기권 기간 연장 등의 방법으로 보상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정기권의 환불)
- 결제와 동시에 서비스가 진행되는 정기권 특성상 정기권 환불은 엄격히 제한되며 결제오류 등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시간 이내에 환불신청을 하셔야만 합니다.
- 환불은 아래의 약관조항에 따릅니다.
- 가. 환불절차 :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정기권 구입시점에서 5시간 이내에 환불 신청이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셔야만합니다.
- 나. 이용료 환불방법 : 회사는 환불신청 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신청 이유에 따라 회원 본인 계좌에 입금해 드릴 수 있습니다.
- 다. 환불이 승인된 경우 회사는 고객의 입금사실을 확인하는 시점에서 30일 이내에 직접 환불 처리합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의 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가. 성명
- 나.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 다. 주 소
- 라. 전화번호
- 마. 희망 ID(회원의 경우)
-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회사는 이용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정보통신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나. 쇼핑중개로 인하여 (사이버)쇼핑몰과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다.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라. 회사가 회원들의 유익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제휴한 업체에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해당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제공을 거절하고 관련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마.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바.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사.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개인화 서비스 등 특정 서비스의 목적상 개인정보를 공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용자는 개인정보 공개/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절차로 공개된 개인정보에 의한 사용자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4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해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이트에서 운영되는 내용을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고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발신을 중지합니다.
-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행위가 발견되면 회사는 해당자의 회원자격을 정지 혹은 박탈시킬 수 있습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욕하는 행위,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 링크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를 사용하는 행위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인 없이 무단으로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홍보 등 포함)을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게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저장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6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ID를 공유, 양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ID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회원이 별도조건에 따라 약정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등록을 허락합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15조, 제18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로부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1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전자우편 혹은 회원정보수정 링크를 통해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사이트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각종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타인의 ID와 비밀번호를 무단으로 도용한 경우
- 회사 내에서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및 회원,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고 시정을 거부하는 경우
제 1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유보 및 거부)
-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 나. 장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다. 회사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가. 실명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 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사회의 질서를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경우
- 라. 기재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 및 사항에 미치지 못할 경우
제 21 조 (서비스 이용시간)
- 회사의 업무상 혹은 기술상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정한 정기점검 혹은 임시점검시간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회사가 정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가 특정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해야 할 경우,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동안 이용자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매우 급박한 사정이 있을 경우 사전고지 기간은 줄어들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사이트" 내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 중단해야 할 경우 1.항과 2.항을 준용합니다. 단,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제 23 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회사가 규정한 통지원칙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수신확인통지)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전자우편을 통해서 합니다.
제 25 조 (연결"사이트"와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라고 합니다.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회사의 정보제공 및 광고)
-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에 받기원한다고 표시한 정보들을 정기 혹은 부정기 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면 즉시 중단합니다.
-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물에 대해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이나 특정종교 등에 대한 인신공격성 발언, 저속한 표현 등을 사용한 경우
- 회사가 제시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 음란한 자료 혹은 음란사이트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 회사를 포함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의 경우
-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28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게시물(이용자가 회사에 업로딩한 글, 영상, 소리 등)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 29 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적극적으로 처리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합의하여 해결할 수 있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0 조 (면책조항)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서비스 중단 및 이용자가 올린 데이타의 유실 혹은 손상 시 회사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의 사실여부, 정확도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 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사가 개입되지 않은 회원 간 거래 과정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 됩니다.
제 3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 부 칙 ]
- 이 이용약관은 2010년 3월 7일부터 적용되며, 2002년 6월 1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 시행일자 : 2010년 3월 7일
-
현재 이용약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