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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본격적인 캠핑시즌이 시작됐다"

    옥션·인터파크 각종 캠핑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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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웃도어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캠핑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캠핑을 주제로 한 지상파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 ''1박2일'' 등의 인기에 힘입어 가족 단위 캠핑이 눈에 띄기 늘었다.

    실제로 오픈마켓 옥션은 최근 한달 간 텐트와 취사도구 등 가족전용 캠핑용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85%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G마켓도 7-8인용 텐트를 포함한 캠핑용품 판매가 180% 증가했고, 오토캠핑과 야영을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 판매도 115% 늘었다고 설명했다.

    고물가에도 불구하고 고가의 캠핑용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오픈마켓들은 캠핑장과 텐트를 무료로 지원하고 각종 관련 제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등 비용부담 줄이기에 나섰다.

    먼저 오픈마켓 옥션은 회원 100가족을 초청해 1박2일간 캠핑장과 캠핑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제2회 옥션 철없는 캠핑''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박2일간이며 장소는 인천에 있는 오토캠핑장이다.

    앞서 지난 3월에 열린 ''1회 옥션 철없는 캠핑''에는 100가족 모집에 5만명이 지원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2회 옥션 철없는 캠핑'' 에서는 레크레이션과 캠핑프로그램, 사은품 지원 등을 확대한다.

    지원 방법은 이달 19일까지 옥션 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G마켓의 캠핑 관련 이벤트 호응도 뜨겁다.

    G마켓이 지난 5일까지 진행한 ''우리가족 첫 캠핑, G마켓 오토캠핑'' 이벤트는 총 135가족을 대상으로 열렸는데 12만명의 회원들이 지원했다.

    이에 G마켓은 ''캠핑 아웃도어 FAIR''를 열고 다양한 캠핑용품을 선보인다.

    ''캠프라인 더블오토 엑셀런트 돔''(35만8000원)과 ''엣지하우스 NEW 릴렉스 체어''(4만2000원)가 대표적인 인기제품이다.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핸티 포터블 키친테이블''(10만9000원)과 미니 스피커 제품인 ''캠핑용 뮤직박스''(2만5500원)도 빼놓을 수 없는 캠핑 용품이다.

    인터파크투어도 최근 한달 캠핑 및 캐라반 여행 상품 판매를 집계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약 33%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체험 테마여행 상품 수요도 17% 늘었다.

    이에따라 인터파크투어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사랑day>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터파크투어 고객 82명에게 담양 테마 당일 가족여행권을 무료로 나눠준다.

    인터파크투어 이벤트 댓글 게시판을 통해 ''나의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10자 이내)''과 신청사연을 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김용규 옥션 스포츠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캠핑수요와 캠핑용품 판매량이 증가했다"며 "이에 오픈마켓에서는 캠핑을 즐기는 마니아와 초보가족들이 저렴하게 캠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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