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새누리당은 24일 민주당에 'NLL대화록'을 공개하자고 재차 요구하면서 대야 공세를 이어갔다.

이날 오전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문재인 의원이 NLL대화록을 공개하자는 입장을 천명했지만, 그 진정성이 상당히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정원 정상회담 회의록은 이제 여야 국회의원들이 대강 내용을 다 알고 있는 사항으로, 국민만 모르는 사항이다"면서 "국민들께 진실을 알린다는 차원에서 민주당이 진정성을 가지고 국정원의 비밀해제에만 동의해주면 오늘이라도 당장 전문공개가 가능하다"고 민주당 압박 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버냉키 의장의 양적완화 출구전략 언급으로 세계 금융시장은 물론이고 우리 금융시장도 심하게 요동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민주당이 장외투쟁 운운하면 국민들이 외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대다수 최고위원들도 대화록 공개 주장에 가세했다.

심재철 최고위원은 "제 영토를 지켜야 하는 책무는 어디다 갖다 버리고 김정일 비위 맞추기에 급급했습니까, 김정일의 핵을 동조하고 용인한 것이 과연 제정신입니까"라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정면으로 비판했다.

0

0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sEc2020-07-05 18:04:29신고

    추천0비추천0

    코로나 19가 올해 2월부터 급격히 심해지면서 많은 의료진분들이 자진하여 봉사를 하고 환자를 치료하는 노력도 들었지만 정은경 본부장남은 뉴스에서 항상 볼 때마다 나날이 힘든게 눈에 보여 좀 쉬시며 일했으면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국민이 백신이다라고 오히려 저희가 위로될 수 있는 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 속에서 제가 해 나갈 수 있는 것들을 하며 코로나 19에 열심히 맞서 싸우며 응원하겠습니다.

  • NAVERtinalove32020-07-03 23:00:59신고

    추천0비추천0

    “국민이 백신이다. ” 너무 멋진 말씀입니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방역과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고 계신 정은경 본부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나라에 정은경 본부장님 같은 분이 계셔서 너무 자랑스럽고 든든합니다. 본부장님~ 힘내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