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와 광고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대표 안건희, 이하 이노션)가 '제1회 U-Street 미디어아트 공모전'을 열어 아마추어들이 만든 미디어아트 작품이 서울 강남대로의 LCD, LED 캔버스인 미디어폴(Mediapole)에 전시되는 기회를 준다.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을 포함해 미디어아티스트를 꿈꾸는 아마추어라면 팀 또는 개인별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 7일 동안 온라인 웹하드(www.webhard.co.kr, 아이디 innomediapole, 패스워드 guest)를 통해 출품서 1부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수 제한은 없으나 개별 작품은 시간은 30초 이내, 파일 용량으로는 30Mb 이하여야 한다. 사회적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내용이라면 장르나 주제 선정, 구성은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11일로, 대상(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에게는 각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패를 수여한다. 수상자는 이노션의 전문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수상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후, 미디어폴에 작품을 상영 또는 전시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폴 홈페이지(www.mediapol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