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빅또리!' 14일 프로야구 10구단 KT가 공개한 마스코트 '빅'과 '또리'.(사진=KT 위즈)
프로야구 제 10구단 KT 위즈가 유니폼과 팀 로고를 공개했다.
KT는 14일 서울 광화문 사옥 올레스퀘어에서 BI(Brand Identity) 디자인을 발표했다. KT의 정체성을 담은 BI 디자인은 심벌, 엠블럼, 유니폼, 마스코트 등이다.
이미지 심벌은 팀 명 '위즈'(마법사)를 형상화했다. KT는 "국내 최초로 홈과 원정 유니폼과 모자에 다른 심벌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또 구단 엠블럼에 연고 도시 수원을 강조해 지역 밀착형 구단임을 확실하게 드러냈다는 자평이다.
두 개의 마스코트는 각각 '빅'(vic)과 '또리'(ddory)라는 이름이며, 함께 있으면 승리를 의미하는 '빅또리'(빅토리 · victory)가 된다는 설명이다. 수원 야구장에 사는 작은 몬스터 두 마리가 우연히 마법의 심벌을 지녀 KT의 승리를 이끄는 응원단장 '빅'과 '또리'가 된다는 설정이다.
유니폼은 KT 팀 고유의 색인 빨강과 검정을 기본으로 이뤄졌고, 가볍고 땀이 빠르게 마를 수 있는 원단이 사용됐다. 이번 BI는 지난 1월부터 연령별 선호도 조사, 경제 효과 분석 등의 작업을 거쳐 완성됐다.
현재 경남 남해에서 훈련 중인 KT는 오는 0일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에서 80여 일 담금질에 들어간다. 내년 퓨처스 리그(2군)에 참가한 뒤 내후년 1군 무대에 합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