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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하라1994', '무도'-'상속자들'보다 영향력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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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답하라1994', '무도'-'상속자들'보다 영향력 높다

    '응답하라 1994' 출연진 (CJ E&M 제공)

     

    전국민을 '응사앓이'에 빠뜨리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가 최고의 화제작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콘텐츠 파워 지수(CPI: Content Power Index) 11월 1주(10월28일~11월3일) 주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

    'CPI'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근거하여 프로그램의 파워 및 가치를 소비자 행동에 기반해 측정하기 위해 도입된 새로운 콘텐츠 영향력 평가 시스템. 화제성(뉴스 구독 순위), 참여도(직접 검색 순위), 몰입도(SNS 등 버즈 순위) 등을 반영해 통합지수인 'CPI'를 통해 콘텐츠의 파워를 측정한다.

    닐슨코리아와 CJ E&M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매주 주간 콘텐츠 파워 지수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주간별 지상파 3사+CJ E&M의 7개 채널 약 70개 프로그램 대상)

    11월 1주(10월28일~11월3일) 주간 순위 보고서를 살펴보면, '응사'가 1위를 차지하며 콘텐츠의 힘을 증명했다. '상속자들'(SBS)과 '무한도전'(MBC)가 2, 3위를, '기황후'(MBC)와 '비밀'(KBS 2TV)이 4, 5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해당 주간을 보면 '응사' 5, 6화가 방송된 방송 3주차의 기간으로, 첫방송 이후 호평과 화제 속에 방송 3주 만에 최고시청률7%에 육박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인 바 있다. 특히 지난 주 방송된 8화가 최고시청률 8.6%를 기록하며 '응사앓이', '응사 신드롬' 등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만큼, 차주 주간 CPI 순위에서도 선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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