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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이케아' 정면 승부피하나? '고급화'로 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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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샘, '이케아' 정면 승부피하나? '고급화'로 승부

    이케아 광명점 근처 목동점 열어

    한샘플래그샵 목동점 외관. (사진=한샘 제공)

     

    가구업체 한샘이 세계 최대 가구유통기업인 중저가 브랜드 '이케아'와의 정면 승부 대신 고급화 전략으로 차별화하기로 해 향후 가구 시장 판도 변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샘은 5일 서울 강서구 등촌로에 연면적 5,680m²(전시면적 4,210m²) 규모의 한샘플래그숍 목동점을 열었다.

    한샘 최양하 회장은 "이케아와의 차별 과정에서 목동점은 '프리미엄'으로 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최 회장은 "1인 가구 추세는 틀림없고, 주택도 30평대가 가장 많은데도 국내 가구 1위 업체인 한샘도 (이 부분의) 마켓 쉐어는 10%가 되지 않는다"며 "앞으로 진출하는 매장은 소형평수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는 12월 국내 진출이 예정돼 있는 가구공룡 '이케아'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것이다.

    한샘플래그샵 목동점 맞춤패브릭관 (사진=한샘 제공)

     

    이케아 광명점과의 거리가 불과 11km 정도에 위치한 목동점은 가구 및 홈 인테리어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델하우스처럼 꾸며졌으며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6층의 대형 베이커리 카페, 아이들을 위한 키즈라운지 등 다양한 고객 편의시설도 갖췄다.

    한샘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목동점의 컨셉트는 '프리미엄' 전략.

    기존의 한샘 플래그숍이 원스톱 쇼핑, 체험형 쇼핑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목동점은 '프리미엄 쇼핑'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목동점은 기존의 플래그숍에 비해 중형 평형 이상의 전시 비율을 70%까지 높였다.

    게다가 기존 플래그숍의 신혼 모델하우스가 24평형을 기준으로 전시된 것과 차별화해, 목동점은 33평형의 신혼 모델하우스를 전시했다.

    제품 구성도 고급화해 수준을 높였다.

    목동점에는 한샘의 최고급 프리미엄 부엌가구 브랜드인 '키친바흐'를 비롯해 유럽의 나뚜찌 에디션, 코이노, 칼리아 이탈리아, 인도모, 리클라이너 등 수입가구와 휘슬러, 헹켈, 덴비, 레이첼바커 등 30여종의 명품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가 입점했다.

    한샘은 플래그숍의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에서는 이케아의 진출에 대비하고, 밖으로는 중국 등 해외시장에선 차별화된 매장 진출로 글로벌 인테리어 유통기업들과 경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사진=한샘 제공)

     

    최 회장은 "앞으로 플래그숍을 전국에 20개까지 늘릴 계획"이라며 "2~3년내 중국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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