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北 김정은, 아시안게임 참가 여자축구팀 경기지도

"존엄과 영예를 남김없이 떨치리라는 기대와 확신 표명"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북한 여자팀과 4.25팀 경기 모습(사진=노동신문)

 

북한 김정은 제1비서가 제17차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할 국가종합팀 여자축구검열경기를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2일 보도했다.

이날 검열경기에는 국가종합팀과 4.25팀이 참가해 평시에 연마해온 축구기술을 남김없이 발휘해 국가종합팀이 4.25팀을 8:0이라는 압도적인 점수차이로 이겼다고 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김 제1비서는 "국가종합팀 여자축구선수들이 훈련에 더 큰 박차를 가해 앞으로 진행될 국제경기에서 주체조선(북한)의 존엄과 영예를 남김없이 떨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했다"고 말했다.

김정은 제1비서가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북한 여자축구팀 경기를 관전하는 모습(사진=노동신문)

 

이날 경기지도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과 최룡해 당 비서를 비롯한 당과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인민군군인들이 경기를 함께 봤다.

한편, 김정은 제1비서는 지난 달 20일에는 인천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북한 국가종합팀 남자축구 검열경기를 관람했다.

김 제1비서는 이날 "우리 선수들이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북남사이의 관계를 개선하고 불신을 해소하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고 말했다.

북한 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는 지난 4일 "우리 선수들과 감독들은 경기대회에 참가해 숭고한 겨레의 화해와 단합,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친선과 평화를 도모하는데 적극 이바지할 일념으로 훈련을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





0

0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신의2022-03-06 15:14:25신고

    추천2비추천21

    ▶ k방역 = kill방역, 국민 방치, 국민 우롱, 정치 방역 → 국민 주권, 정의 구현, 적폐 정산 !!!
    ■ 결사 투표 (우크라이나 국민 처럼) = 윤통령 = 정상 국가, 정상 복지, 정상 정치, 정의 사회
    ■ 윤일화 = 공동정부 통합정부 미래정부 공정정부 (화합! 5년... 파트너 싑, 번영 통합...국가)
    ■ 안철수 주 관심 분야 과기부 장관으로..! = 경제 강국 → 차후 도지사...후 유력 대권 후보로
    ■ 다두 정치 = 윤석열 이준석 홍준표 ... 김종인.. / 안철수.. 전문가.. / DJ 노무현 계승자...!
    ■ 이준석 = 윤후보 최고 책사.. / 전략적 정치인 / 정권 교체 견인마 → 대선 지선 총선 까지 승리!

    답글 달기

  • NAVER닭장수2022-03-06 13:34:51신고

    추천23비추천1

    한명은 좋아할 일이 맞는데 한명은 멍청해서 좋아할 일인줄 아는거지. ㅋㅋㅋㅋㅋ

    답글 달기

  • NAVER가자2022-03-06 12:12:05신고

    추천30비추천0

    이번 대선 1번, 2번 열성 지지자들은 상대가 아무리 흑색선전에 가짜 뉴스를 퍼뜨려 상대를 잡으려 해도 절대 흔들리지 않고 지지하는 후보를 찍을 겁니다. 결국 당락은 중도 표심에 달렸고 결과는 우리나라 국민 수준으로 나타납니다.
    대한민국 국민 수준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높다고 자부합니다. 중도 표심은 좌우를 떠나 향후 5년 누구에게 나라 살림을 맡길 것인가 곰곰이 생각하고 생각해서 투표할 것입니다. 누가 되든 결과에 승복합시다. 5년 후 또 다른 선택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힘냅시다!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