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폭행 시비' 대리기사 측, "김현 의원 공범 입건해야"

세월호 유가족-대리기사 '대질'…쌍방 폭행 여부 판가름 안나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사진=황진환 기자)

 

대리기사와 행인들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세월호 가족대책위 유가족 4명이 25일 경찰에 출석해 대리기사와 신고자 등과 대질 조사를 받았지만, 일방 폭행 여부는 확실히 결정짓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병권 전 위원장을 비롯한 유가족들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폭행 혐의를 대체로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기 전 수석부위원장은 26일 0시께 경찰서를 나서면서 "대질 신문에 성실히 임했으니, 모든 것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그는 25일 오후 1시부터 11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고 유가족 4명 가운데 가장 늦게 귀가했다.

피해자 측 변호인은 "김 전 위원장은 대질 조사에서 다시 한 번 혐의를 인정했으며 폭행을 당하진 않은 것으로 정리됐다"면서 "구체적인 입장을 내일 얘기하겠다"고 말했다.

변호인은 조사에서 앞서 "유가족들로부터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했고 폭력을 행사한 사실이 없다"며 "피해자들이 유가족뿐만 아니라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의 처벌을 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이 (대리기사에게) 준 명함을 돌려받는 과정에서 "명함 빼앗아"라는 말을 했고 그때부터 폭행이 시작됐다고 한다"면서 "이러한 사실 관계와 법리적 판단을 근거로 김 의원을 공범으로 함께 입건하라는 내용의 의견서를 경찰에 제출했으며 만일 입건되지 않으면 별도로 고소장을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당시 현장에 함께 있었던 김 의원에 대해서도 폭행 및 업무방해 등 혐의를 조사하고 있다.

2

3

전체 댓글 16

새로고침
  • NAVER길티2020-06-02 18:15:55신고

    추천22비추천0

    조국은 표창장 따위 하나로 검찰 조사로 집안을 풍지박살 내고 이놈은 음주운전에 뺑소니에 신호위반에 미친과속에 거기다 바꿔치기 까지하는데 이야 이게 나라냐

  • NAVER산딸기2020-06-02 16:52:44신고

    추천18비추천0

    저런시키애비란 시키가 누구의자식을 탓하랴!ㅆ
    청문회에서 뻔뻔하게 졸 잘 지끼드만
    부끄럽지도않은가!ㅋ

  • NAVER산딸기2020-06-02 16:50:55신고

    추천21비추천0

    판결내가내리께 내려온나!
    운전면허평생취소에 징역 10년이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