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젝스키스, 핑클, SS501 등 스타 그룹을 키워낸 DSP엔터테인먼트가 다국적 6인조 남성 아이돌 A''ST1(에이스타일)을 선보인다.
에이스타일은 DSP엔터테인먼트가 일본과 중국 현지인 멤버를 선발해 3년여에 걸친 한국식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탄생시킨 다국적 범 아시아 그룹이다.
에이스타일은 일본인 멤버 토모(22), 중국인 멤버 하이밍(22), 한국인 멤버 박정진(22), 변장문(21), 성인규(21), 임한별(20)로 구성돼 있다. 추후 현재 트레이닝 중인 대만, 태국, 호주인 연습생 중 한 명이 멤버로 합류할 예정이다.
이들의 첫 싱글 앨범은 3월 말에서 4월 초 께 발매될 예정이다. 앨범에는 팝과 펑키, 댄스를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인 ''''1234 Back''''은 V.O.S 박지헌의 ''''보고 싶은 날에''''를 작곡한 한상원의 곡. 귀에 꽂히는 간결한 멜로디와 파워풀한 편곡이 인상적이라는 게 DSP 엔터테인먼트 측 설명이다. [BestNocut_L]
이밖에 이효리, SS501, As one등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이병준의 ''''Funky N Roll Tonight''과 SS501, 플라이투더스타이, 이수영 등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김진환의 ''''Show''''가 앨범에 실린다.
이들이 연예계에 입문하는 과정은 음악 및 버라이어티 전문 채널 엠넷의 ''''연예강호입성기''''를 통해서도 소개된다. 3월중 첫 방송을 예정하고 있는 ''''연예강호입성기''''는 이들이 연예계 선배들로부터 오랫동안 살아남는 인기 비결과 활동 노하우를 전수받는 과정을 그리게 된다. 또 아리랑TV는 3월 12일부터 이들의 트레이닝 과정과 데뷔 준비 모습을 아시아 각국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DSP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이스타일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아이돌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아직 데뷔 전인데도 중화권 주요 방송들이 출연 러브콜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