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어반자카파 4집, 감성 충만 곡들로 차트 '돌풍'

가요

    어반자카파 4집, 감성 충만 곡들로 차트 '돌풍'

    선공개곡 '위로'이어 9개 수록곡 모두 공개

    어반 자카파(사진=플럭서스뮤직 제공)

     

    실력파 감성 싱어송라이터 그룹 어반자카파의 4집 전곡이 공개됐다.

    7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어반자카파의 4집 '04'의 전 곡이 공개됐다. 앞서 이번 앨범은 선공개곡 '위로'가 실시간 차트에서 깜짝 1위에 오르는 등 팬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4집 '04'에는 어반자카파의 한층 깊어진 감성이 담긴 9곡이 실렸다. 전반적인 구성은 이전보다 훨씬 힘을 빼고 간결해졌으며, 인위적이지 않은 여운을 남기는 섬세한 송라이팅은 매 앨범을 통해 발전해오고 있는 어반자카파 음악적 성장을 확인시킨다.

    특히 어반자카파의 4집 수록곡들은 차트를 장악하고 있던 MC몽, 에픽하이는 물론, 같은날 음원을 공개한 지코 등 쟁쟁한 경쟁자들 틈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소속사 플럭서스 뮤직 관계자는 CBS노컷뉴스에 "선공개곡 '위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멤버들도 깜짝 놀랐고, 그만큼 기대감도 높아져 있다"면서 "앞서 씨스타의 소유와 함께한 '틈'을 통해 어반자카파의 매력을 많은 대중에게 알렸다면, 조현아가 더해진 이번 앨범를 통해 완전체의 모습으로 진정한 어반자카파의 음악을 들려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멤버 박용인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최장기간 준비하고, 한곡한곡 정말 열심히 작업했습니다. 정규4집 04 전곡 공개 되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윤하, 존박, 블락비 지코, 에릭남 등의 동료 뮤지션들도 SNS 등을 통해 응원에 참여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