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바비킴(자료사진/황진환 기자)
가수 바비킴(42)이 항공사 측의 실수로 다른 승객의 탑승권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7일 바비킴은 비즈니스석을 예약했으나 대한항공 직원의 실수로 다른 사람이 예약한 이코노미석 탑승권을 받았다. 이는 바비킴의 영문 이름을 착각했기 때문에 발생한 일이다. 바비킴의 영문이름은 'ROBERT DK KIM'이지만 직원은 그에게 이날 같은 비행기를 예약한 'ROBERT KIM'이라는 승객의 이코노미석 탑승권을 줬다.
바비킴은 여권에 기재된 것과 다른 이름의 탑승권을 갖고 인천공항 출국장 보안 검색대와 법무부 출국심사대를 통과해 탑승구를 거쳐 비행기까지 탔다. 인천공항공사,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 항공사 측에서 확인 절차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셈이다.
대한항공 측은 뒤늦게 중복발권 사실을 인지했고, 예정에 없던 바비킴이 이코노미석에 탑승하자 항공기의 이코노미석이 만석이 됐다. 이에 대한항공은 가장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 이코노미석에 탄 한 승객을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해 좌석을 마련했다.
이에 대한항공 측 관계자는 12일 CBS노컷뉴스에 "바비킴은 예약만 한 상태로 도착했고, 탑승수속 직원의 실수로 영문 이름이 같은 분의 탑승권을 내드리게 됐다"라며 "중복 발권이 된 사실을 너무 늦은 시점에 알게 됐고, 조치를 하는 과정에서 비행기가 지연됐다"고 밝혔다.
앞서 바비킴은 7일 개인 일정으로 대한항공을 이용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던 중 발권 문제로 기내 승무원들과 갈등을 겪었다.
이에 바비킴 측의 소속사는 "본인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이용해서 처음부터 비즈니스 석을 예약을 했지만, 대한항공 발권의 문제로 이코노미 석으로 티켓이 바뀌었다"면서 "대한항공 측에 지속적으로 티켓 문제에 대해 컴플레인 했으나 항공사 직원들은 비즈니스 석이 비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좌석을 원래대로 교체해 주지 않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