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프리미엄 브랜드 마켓오의 리얼브라우니와 리얼치즈칩이 중국과 일본의 황금 연휴기간을 앞두고 관광객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중국은 5월 1일부터 3일까지 노동절 연휴 전후로 하루나 이틀 정도 더 쉬는 관습을 감안할 때 총 연휴기간이 5일 안팎이 되고 일본도 4월 29일부터 5월 5일 어린이날까지 ‘골든위크’라 불리는 연휴기간이 펼쳐져 양국에서 총 17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한 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과 일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롯데마트 서울역점의 리얼브라우니, 리얼치즈칩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5월 1일부터 5일까지 일 평균 매출액이 4~5월 다른 일자의 평균 매출액 대비 1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온은 중일 양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기념 선물로 손꼽히고 있는 마켓오 리얼브라우니와 리얼치즈칩을 필두로 관광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총력전을 펼칠 계획이다.
리얼브라우니는 국내에서 주로 유통되는 8개들이 제품보다 4배 큰 32개들이 대용량 패키지를 특별 제작했다.
김일주 오리온 마케팅부문장(상무)는 “마켓오 리얼브라우니와 리얼치즈칩이 일본과 중국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기념선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제과 한류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