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김수현 효과'가 이 정도!

    제주항공 스타마케팅 짭짤…해외승객 급증

    김수현 제주항공 모델

     

    제주항공이 한류스타 김수현을 활용한 해외마케팅으로 톡톡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은 해외 취항지에서 브랜드에 인지도와 선호도 등을 가늠할 수 있는 해외 온라인 직접판매(홈페이지와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한 판매) 비중이 2013년 5.8%에서 지난 7월말 기준 19.4%로 13.6%p 늘어났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외를 합한 직접판매 비중도 2013년 27.2%에 올해 41.5%로 14.3%p 증가했다.

    제주항공은 올해 초 아시아권에서 지명도가 높은 김수현을 모델로 선정해 한류를 활용한 아시아권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보인 곳은 중화권으로 2013년 8.8%에 그쳤던 중국에서의 온라인을 통한 직접판매 비중은 올해 19.4%로 10.7% 늘어났으며 홍콩 역시 2013년 12.4%에서 올해 28.1%로 2배 이상 비중이 확대됐고 동남아시아 지역도 0.6%에서 7.0%로 눈에 띄게 온라인 직접판매 비중이 늘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