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빅뱅이 8월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월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1일 소리바다, 네이버,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가 발표한 8월 월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5일 발매돼 월간차트 집계 기간이 다소 짧았고, 각종 예능프로그램 음원과 음원강자들의 신곡이 속속 발표되며 경쟁이 치열했음에도 불구하고 1위를 차지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고 평가했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수록된 빅뱅의 앨범 ‘E’는 공개 직후부터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석권하며 인기를 끌었다. 또한 대만, 태국, 싱가포르,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 16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캐나다 2위, 미국 4위 등 북미 국가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특히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지난달 11일 8월 둘째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는데, 빅뱅은 5월 발표한 ‘루저’, 6월 ‘뱅뱅뱅’을 포함 무려 3곡을 이 차트 정상에 올리는 대기록을 세웠다.
한편 최근 중국 11개 도시에서 18만 관객을 동원하며 월드투어 중국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빅뱅은 정규 앨범을 위해 당분간 휴식기를 가지며 오는 10월부터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호주, 일본 등을 돌며 월드투어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