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태연, 소녀시대 아닌 '솔로 가수'로 도약…'I'

가요

    태연, 소녀시대 아닌 '솔로 가수'로 도약…'I'

    [이 노래 들어볼래?]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 태연의 첫 솔로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태연은 오늘밤 12시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아이(I)'를 공개한다. 영국 작곡가팀 런던 노이즈(LDN Noise), 유명 작곡팀 줌바스(Joombas), 프로듀싱 그룹 모노트리(MonoTree),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한 앨범이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인 'I'는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작사에 참여하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한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곡이다. 또 잔잔한 어쿠스틱 피아노 멜로디와 화려한 현악기 연주가 잘 어우러진 발라드 곡 'U R', 연인의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를 태연의 애절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표현한 R&B 트랙 '쌍둥이자리'가 수록됐다.

    아울러 밀고 당기는 연인 관계의 답답한 마음을 재미있게 풀어낸 세련된 팝 기반의 곡 '스트레스', 이별 앞의 망설임과 아픔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 '먼저 말해줘', 타이틀 곡의 연주 버전까지 총 6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태연은 음원 공개에 앞서 이날 밤 11시 네이버 스타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신곡 소개 및 이번 앨범과 관련된 다양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오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