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창업, 이제 두렵지 않아요!”

    한국무역협회, '청년창업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무역협회는 3일 코엑스에서 청년 창업 붐 조성과 기업가 정신 확산을 위해 ‘청년창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창업콘서트에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400여명의 학생과 특히 중국인유학생 20여명도 참석해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참가자들은 창업 선배들의 강연을 들으며 창업 아이템 발굴과 자금 확보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넘어 창업에 대한 두려움까지 해소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김인호 한국무역협회 회장의 기조연설로 시작해 심새나 아이오앤코 대표,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 최동철 와디즈 이사의 강연, 끝으로 연사와 청중 간 토크타임 순으로 진행됐다.

    김인호 회장은 ‘글로벌 시대 필요한 청년 기업가 정신’이란 제목의 강연에서 “경쟁력은 오로지 경쟁적 구조에서만 나온다”는 것을 강조하며, “좁은 한국 땅에 안주하지 말고 본인의 잠재력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 진출에 도전하는 글로벌 청년이야 말로 한국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새나 아이오앤코 대표는 자신의 오랜 베이징 유학생활과 중국에서 화장품 판매에 ‘스토리’를 입혀 대박을 터뜨릴 수 있었던 창업 과정을 생생하게 풀어내 중국 사업에 관심 있는 관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 한국인 첫 우주비행 참가자에서 벤처창업가로 변신한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와 최동철 와디즈 이사는 창업의 기법과 창업 관련 자금 조달, 홍보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